ebs ceo특강
감성마케팅
부모들이 몸에 나쁘다고 과자를 못먹게해 -> 과자산업이 피해주는 사업?? -> 곡객이 과자를 토애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감성마케팅을 하자!
경영학-마케팅-감성-문화
토페라(변사오페라) talk opera->줄거리 설명하고+음악을 들려줌, 실제 오페라에서 자막보느라 무대,소품,노래를 진정 감상할 수 없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
|
스위스 근교 호수에 있는 브레겐츠 무대를 벤치마킹, 토스카
감성마케팅의 일환
:
인형공모전
락음국악단
송추아트벨리(경기도 송추)->직원들이 직접 나무로 조각만들기, 설치 ->고객들에게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자신들이 감성적이 될 필요가 있다하여...
쿠오리아(Qualia)갤러리-남영동 소재(쿠오리아?? 예술의 아름다움을 지각할 수 있는 감성을 느끼게 하는 뇌의 부분)
과자에도 디자인 적용->쿠크다스에 물결무늬 넣어 매출상승효과
명화를 활용한 아트마케팅-> 과자박스에 명화를 인쇄-> 디스플레이시 여러개를 쌓아 하나의 그림완성 -> 박스아트(과자 포장의 변신) ->전시효과로 매출이 달라짐
박스아트->과자포장지로 여러 작품을 만들고, 아이들이 포장지를 활용해 장난감을 만들며 놀 수 있도록 고안-> 아이들이 좋아함
구궁인재론-인재란? 재목 재->보배 재가 되어야
98년 해태크라운제과 부도위기 겪어
회사의 고객
직원>점주>고객
문화마케팅, 공연->점주를 우선 대상으로-> 점주들 태도변화로 과자 디스플레이 변화 ->문화,공연,감성마케팅의 힘(샘플더갖고와라 하던 사람들이...)
http://blog.naver.com/iday2001/140043018961
학력 |
경력 |
경력기간 |
경력내역 |
~ |
크라운-해태제과 회장 |
2006. 03 |
~ |
연세대학교대학원 경영학과 겸임교수 |
2005. 01 |
~ |
해태제과 대표이사 사장 |
1996 |
~ |
크라운베이커리 대표이사 사장 |
1995 |
~ |
크라운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사장 |
1995 |
~ |
2007. 03 |
크라운제과 대표이사 사장 |
1995 |
~ |
크라운스낵 대표이사 사장 |
1987 |
~ |
남덕 대표이사 |
1973 |
~ |
한국자동기 대표이사 |
1969 |
~ |
크라운제과 입사 |
수상내역 |
수상연도 |
수상내역 |
2006 |
올해의 디자인 경영인상 |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