토탈뮤직엔터테인먼트기업
-휴먼비즈니스->기획력필요, 공동작업
문화적 재화로 이윤창출
문화적속성=동시대의 공유되는 트렌드
+
경제적속성=고위험고수익(원소스멀티유즈)
한국문화컨텐츠(드라마,음악)->한국문화관심증대 -> 한국상품구매 방문,관광
해리포터 -> 460조 매출
엠넷미디어 -> 1400억매출
= Mnet , kmtv, maxmp3, gm기획 합침
=통합을 통해 시너지창출, 비용절감
뉴스코퍼레이션 ->무리한 M&A를 안함, 기업의 분명한 비전과 철학을 가지고 평균적인 영업이익률견지
워너사 -> 영업이익률 들쭉날쭉, AOL합병후 영업이익률 떨어지는 결과
한류=문화적 가치 넘어서는 MEGA LEVERAGE산업
문화=국가의 브랜드 이미지 상승
<위협요인>
소니보노법(미키마우스 보호법)
-사후 50년 후 저작권이 종료되는데 미국이 70년으로 연장시킴(2003->2023)
음악시장=3708억(합법)+ 4567억(불법복제시장)
2000년 조성모 아시나요=196만장
2007년 SG워너비 아리랑= 19만장
엠넷에서는 기업,정부,아티스트를 주축으로 불끈운동 전개
이미경부회장-CJ미디어 영화촐괄
->매출이 1조가 안되는 기업이 드림웍스에 3000억투자
=잘먹고 살게되면 품격을 찾게 될것이다
매니아 ,오타쿠 (전문성, 능동적)
오타쿠가 우글거리는 회사
![인물사진](http://sstatic.naver.com/people/6/200801141550534481.jpg)
기업인 출생 1967년 3월 8일 (경기도 고양)
소속 엠넷미디어 (대표이사)
2006년 엠넷미디어 대표이사
보스턴대학원 영화방송석사